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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4-06-11 17:3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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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의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이 올해도 추진된다.

한화는 오는 6월20일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http://welfare.hanwha.co.kr)를 통해 ‘해피선샤인’ 캠페인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화의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전국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비영리기관으로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8월 중 지원대상을 최종선정 후 9월부터 순차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며, 지원용량은 약 200~220KWh 규모다.

한화는 2011년부터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사회복지시설 86개소에 582KWh 규모(어린 소나무 10만 그루를 심은 효과)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설의 관리·운영비 절감에 도움을 줌으로써 지역복지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지원 첫해에 설치했던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활동을 병행해 설비가 보다 안전하고도 효율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한화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앱(트리플래닛, Tree Planet)에서 가상의 나무를 키우면 사막에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12년에 몽골 셀렝게주에 23만그루의 나무를, 2013년에 20만그루의 나무를 심어 사막화를 방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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