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6-24 18:56:11
기사수정

▲ 소형 고속 블로워 ‘MINI-H100’.

(주)황해전기의 소형 고속 블로워가 성황리에 시판에 시판중이다.

(주)황해전기는 ‘소형 고속 블로워(High speed mini ring blower)’인 ‘MINI 시리즈’가 해외 각국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2년전 개발된 ‘MINI 시리즈’는 이슬라엘 ‘L’社, 일본 ‘M’社, 미국 ‘F’에 절찬리 수출되고 있다.

‘MINI 시리즈’는 적용 용량에 따라 △MINI-H100 △MINI-H200 △MINI-H300 △MINI-H400 등 4가지의 모델이 있다.

‘MINI 시리즈’는 △연료전지용 지게차 시스템 △가정용 의료기기 시스템 △에어 샘플러(공기 포집기) △패열을 이용한 매연 저감장치 등에 사용된다.

연료전지용 지게차 시스템에서 ‘MINI 시리즈’는 연료전지 스텍에 공기를 공급하는 장치로 스텍 내에서 전기반응을 유도한다. 황해전기는 현재 국책과제인 ‘연료전지 지게차 과제’로 블로워를 공급 중이다.

가정용 의료기기 시스템에서는 인공호흡기나 산소호흡기 등에 사용돼 병원 또는 가정에서 다양한 호흡질환 또는 수면 무호흡증을 가진 환자에게 처방에 따른 적절한 호흡을 공급하도록 도와준다.

에어샘플러는 대기중의 부유 분진 및 오염농도측정과 조성분석을 하기 위한 시료채취에 흡입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 ‘F’사에 시험용으로 블로워를 공급 중이다.

또한 한국 기계 연구원에서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을 줄이기 위해 현재 국책과제로 패열을 이용한 매연 저감장치로 블로워를 공급 중이다.

(주)황해전기가 개발한 ‘소형 고속 블로워(High speed mini ring blower)’는 자체 설계된 고효율·고출력·고속회전의 BLDC 모터를 적용했다. 또한 효율증대 및 형상 최적화 설계를 통해 소형 경량화와 소음발생을 최대한 억제한 제품이다.

또한 SPL(Sound pressure level) 분석을 통한 최적화된 소음기를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적용했으며, CFD(전산유체역학,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기술을 적용한 최적화된 고효율 사이드 채널 타입의 임펠러를 채용해 입출구의 손실을 최소화한 고효율 제품을 구현했다.

더불어 IC드라이버를 산업용/전장용 MCU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성능을 한차원 높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연료전지용 지게차 시스템, 의료용 기기 등 소형고속 블로워의 그 적용범위는 다양하다”며 “최근 가정용 연료전지의 스택에 공기를 공급하거나 수소를 재순환하는 장치로 소형 고속 블로워를 적용하려는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0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