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7-09 10:18:47
기사수정


산업 현장 ‘정의’ 세우는 언론 기대




소재 부품 산업 버팀목 되길


안녕하십니까. 경기도 화성을 국회의원 이원욱입니다.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최근의 일들을 떠올리며 침통한 마음뿐입니다. 사회 전반에 퍼져 있는 불신과 과오를 바라보며,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 죄송할 따름입니다. 신소재경제신문도 전문저널이지만 우리 사회 전반에 ‘정의’가 다시 세워질 수 있도록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길 바랍니다. 그 역할에 저 또한 힘을 보태겠습니다.

저는 산업통상자원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우리 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 및 제도 등에 대해 많은 고민을 품어왔습니다. 신소재산업에 대한 의문이 들 때면 펴든 신문이 바로 ‘신소재경제신문’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소재부품 관련 전문지로서 역할을 다해 온 ‘신소재경제신문사’가 있어 신소재부품산업의 전반을 통찰할 수 있는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 산업의 소중한 토대가 되는 신소재경제신문이 창간 다섯 돌을 맞았습니다. 그간 5년, 우리 산업분야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핵심부품소재산업이 새롭게 주목받았으며, 관련 제도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물꼬를 튼 셈입니다. 우리 산업을 들여다 보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반도체, LCD, 휴대폰 등 주요 생산품 분야에서도 부품소재산업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부품소재에 대한 대일의존도가 높아 산업체들이 애로를 겪었지만 최근 새롭게 발전을 거듭하는 등 부품소재산업에 희망의 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또한 부품소재산업의 발전은 우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소재부품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재부품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한번 생긴 저력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버팀목 역할을 하겠습니다. 인재육성과 기능인력에 대한 인식 개선, 국내기술의 보호를 위한 제도를 만들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전문저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신소재경제신문’의 두 손 모아 발전을 기원하며, 고봉길 발행인을 비롯한 모든 직원여러분께도 응원의 말씀을 전합니다. 거듭된 응원으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0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0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이엠엘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