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연결재무재표 기준 2분기 매출 4조3,054억원, 영업이익 5,461억원, 당기순이익 4,97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매출은 LTE 가입자 증가와 B2B 솔루션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4.6%, 전분기 대비 2.5% 증가했다.
SK텔레콤 가입자 중 LTE 이용자는 6월말 기준 1,538만명으로 전체의 55%를 넘어섰다. B2B솔루션 매출은 1,30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중요한 성장축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0.1% 증가했다. 1분기 비정상적 시장 과열에 따른 기저효과(base effect)가 반영된 탓에 전분기 대비해서는 영업이익이 116.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86.2% 증가했다.
2분기 SK텔레콤은 기존/장기 가입고객의 혜택 강화에 주력했다. 지점·대리점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데이터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30년간 통신비 무료 등 혜택을 제공하는 ‘찾아가자 페스티벌’을 진행해 총 310만여명의 참여 고객을 끌어냈다.
이런 노력의 결과 해지율이 2분기 평균 1.9%를 기록했다. 2006년 연평균 해지율 2.0%를 기록한 이후 해지율이 2.0% 이하로 떨어진 것은 8년만에 처음이다.
2분기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광대역 LTE-A’를 상용화하고, 미래 발전에 대한 지향점으로 ‘ICT노믹스’를 제시했다. 또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와 ‘출퇴근·지하철 프리’로 이루어진 ‘TPO(시간, 장소, 상황)별 데이터 무제한 옵션 상품’ 등 혁신적 요금제를 도입하기도 했다.
3분기에도 SK텔레콤은 데이터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 극대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헬스케어 및 보안 분야와 근거리 네트워크 기술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스마트 앱세서리 분야에서도 다양한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갈 방침이다.
SK텔레콤 황수철 재무관리실장은 “2분기 SK텔레콤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함으로써 소모적 시장경쟁 탈피를 위해 노력했다”면서 “향후 ICT노믹스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네트워크 경쟁력과 고객가치 지향의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쟁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