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8-27 15:39:41
기사수정

▲ 조나단 자글럼 스트라타시스 아태지역 총괄 사장이 아시아태평양 3D 프린팅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가 관련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국내에서 처음 개최한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2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아시아태평양 3D 프린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에 힘을 실어주는 3D 프린팅’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200여명이 넘는 기업 관계자 및 사용자들이 첨석해 3D프린팅 동향과 애플리케이션, 우수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스트라타시스의 3D프린터 제품군과 시연회를 관람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로보캅, 아이언맨, 아바타 등의 수많은 헐리우드 영화의 시각효과 작업을 담당한 레거시 이펙트(Legacy Effects)의 수석시스템 엔지니어인 제이슨 로페즈(Jason Lopes)는 3D프린팅 기술을 영화에 접목해 관중들에게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제공한 경험을 소개했다.

그는 “제작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3D프린팅을 통해 빠른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공정의 가속화 뿐 아니라 제품테스트 실행 및 설계반복 작업의 간소화로 수많은 프로젝트 성공에 기여하고 있으며, 부품을 수작업 할 때 보다 제작시간을 크게 절약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스트라타시스 애플리케이션 및 재료 부문 제품 디렉터인 프레드 피셔(Fred Fischer, Stratasys)는 DDM(직접디지털제조)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고급 솔루션의 개발 및 성공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적층제조업계에서 23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 토드 그림(Todd Grimm)이 3D 프린팅 업계의 현재와 미래를 발표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스트라타시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사장 조나단 자글럼(Jonathan Jaglom)은 “스트라타시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3D프린팅 솔루션 제공 업체로서최신 3D 프린팅 기술을 알리고 기술의 가치를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아시아태평양 3D 프린팅포럼은 가장 혁신적인 적층 제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적인 비지니스에 기여하고자 하는 당사의 지속적인 헌신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스트라타시스 한국 지사장인 다니얼 톰슨(Daniel Thomsen)은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3D프린팅 포럼을 통해 실제 활용사례 및 최신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돼 매우기쁘게 생각한다”며, “비즈니스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3D프린팅 기술을 앞으로 더욱 많은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스트라타시스는 자사의 특허기술인 FDM(용융수지 압출조형)과 폴리젯(잉크젯+광조형) 방식의 3D프린터 제품 라인업인 아이디어(Idea:전문가용), 디자인(Design:모형제작용), 프로덕션(Production:시제품 및 부품 제작용) 시리즈 전 제품군을 전시 및 시연하고 3D프린팅 재료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스트라타시스가 공급하고 있는 3D프린팅 재료는 크게 FDM용 열가소성 수지와 폴리젯용 광경화성 수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FDM용으로는 ABS, PC(폴리카보네이트), 나일론 등 표준 플라스틱과 PC-ABS(고충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C-ISO(생체 적합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PSF/PPSU(살균 가능한 고성능 플라스틱) 등 다양하다.

폴리젯용 광경화성 수지로는 고내열 재료, 경질 불투명 재료, 폴리프로필렌 유사 재료, 고무 유사 재료, 생체 적합성 재료, 치과 재료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소재를 보유하고 있다.

▲ 스트라타시스가 개최한 아시아태평양 3D 프린팅 포럼에 200여명이 넘는 참관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1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컨트롤즈 260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