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기술 전문 세미나 주최사 아이티컨퍼런스가 9월1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8회 EMI/ESD/회로 보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MI/ESD 보호, RFI 필터, RF 제어·관리, TVS를 포함해 회로 보호 솔루션 등 소비 가전 및 스마트 기기, 조명 기기 분야에 적용되는 각종 솔루션들에 대한 소개가 반나절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 대만의 어메이징 마이크로 디바이시스, 웬델, 미국의 프로텍 디바이시스, 케이던스 등 글로벌 회사들이 발표자로 나섰다.
이들은 EMI, ESD, 서지 보호를 위한 필터 기술, TVS(과도 억제 전압) 어레이 기술, EMC/EMI 분석 기법과 대책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홍덕 아이티컨퍼런스 대표는 “가전, 컴퓨터에서부터 모바일 폰에 이르는 각종 전자 및 통신, 자동차 전장 부분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정전기 방전(ESD) 등 전기적 스트레스로부터 방해 받지 않아야 한다”며 “회로 설계에 온보드 ESD 보호 소자를 포함시키거나 시스템 레벨에서 적절한 대책을 미리 마련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세미나 참석 등록 신청은 www.it-conference.net에서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