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E전기동 가격이 중국 인민은행의 유동성 긴급 자금 투입 소식에 상승했다.
NH선물농협에 따르면 16일 LME전기동 가격은 전일 대비 1.19% 상승한 6,901달러를 기록했다.
16일 전기동은 중국 8월 구리 생산량 증가 소식에 전일 기술적 반등세를 상쇄했다. 반면에 장 후반 중국 인민은행이 주요 5대 은행에 5000억위안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중국의 구리 생산가동능력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8월 정련 구리 및 알루미늄 생산량은 최고치를 경신했다.
8월의 정련 동 생산량은 전월에 비해 7.4%가 늘어난 68만128톤으로 2013년 11월 65만4,803톤을 상회했다.
차이나 머천트 퓨처스(China Merchants Futures)의 분석가 후홍핑(XuHongping)은 “늘어난 구리정광석 공급, 생산가동능력증대로 인해 향후 생산량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높은 알루미늄 가격으로 인해 조업을 중단하였던 알루미늄 제련업자들이 생산재개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6일 납 가격은 3개월 이래로 최저치를 경신했다. 씨티은행의 데이비드 윌슨(David Wilson)은 “이는 투기세력들이 공급과잉인 납에 매도포지션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겨울철로 진입하는 성수기 시점에 납 생산자들이 다시 재고를 쌓아두고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9월 Date가 이번 주 만기가 도래함에 따라 만기청산물량으로 인해 구리의 3개월 현물(Cash-3M) 백워데이션 스프레드가 3개월 이래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