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문성준)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원장 최갑홍)이 상호협력을 통한 국민안전과 소방기술발전을 도모한다.
소방산업기술원은 18일 기술원에서 전자시험연구원과 양 기관 대표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험·연구·인증업무에 대한 기술협력 및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자시험연구원은 지난 40여년간 KS제품검사, 전기·전자 제품 안전인증, 기계·의료기분야 시험검사 등 종합시험인증 및 R&D 전문기관으로 국내인증산업을 선도해 왔다.
이번 협약식은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서의 양 기관이 시험평가 및 인증심사, 기술교류협력, 협력사업 발굴 및 과제의 공동연구 등에 대해 상호 지원을 약속함으로써 기술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 및 서비스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고자 이뤄졌다.
특히 소방용품 및 소방장비의 전자파장애시험과 화학, 역학분야의 성능 시험 지원 등에 관한 협정체결이 이뤄짐에 따라 융·복합화 조류에 부응하는 신기술·신제품 개발을 위한 견고한 지원기반을 다지게 됐다.
한편 최갑홍 원장은 협약식에 앞서 기술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글로벌 산업환경 변화와 시험인증산업의 발전방향’ 강연을 통해 시험인증 산업의 글로벌 방향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