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회사 KT DS(대표이사 양희천)는 지난 4일 기업용 솔루션 SW 전문기업인 Infor(‘인포’, 대표이사 찰스 필립스)와 포괄적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국내 IT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
IT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통합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월 정액료를 받는 서비스로, 일반 기업은 초기 투자비용 없이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만 선택하면 단기간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용할 수 있다.
KT DS는 IT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 운영하는 기업에게 산업별로 특화된 Infor의 기업용 솔루션과 KT DS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결합해 국내 IT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기호 KT DS 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참여도 적극 추진해 IT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한 상생협력의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팀모일란(Tim Moylan) Infor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은 “KT는 한국에서도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은 유망한 회사로 알고 있다”며 “KT 그룹의 IT서비스 회사인 KT DS와 함께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가게 되었다는 것은 Infor 입장에서도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Infor는 뉴욕에 본사를 둔 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산업별로 특화된 150여개의 기업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41개국 73,000여 고객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