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싱킹콘텐츠와 자매지인 골프먼스리코리아는 3D프린팅매거진(대표 조성수) 1월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3D프린팅매거진은 의료, 전자, 자동차, 건축, 우주항공, 교육, 피규어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3D프린팅 기술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3D프린팅에 대한 소개, 역사, 관련 인물, 프린터 사용시 주의사항, 프린팅 소재, S/W 사용법 등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부방송통신위원장 홍문종 의원은 창간호 축사를 통해 “현재 우리 정부는 3D프린팅 산업을 ‘창조경제’의 핵심 기술로 인식하고, 국가적 차원의 지원 육성책을 마련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창업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도록 3D프린팅매거진이 대국민 홍보에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성수 3D프린팅매거진 대표는 “오는 1월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가장 주목할 분야로 3D프린팅과 스마트워치가 뽑혔다”며 “3D프린팅이 기존의 스마트기기와 연동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새로운 융·복합의 패러다임의 장을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D프린팅매거진은 전국 대형서점과 인천공항 가판대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전화(02-823-839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