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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01-06 13: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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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상범 LGD 사장은 OLED 시장을 넓히고, 중국은 물론 일본과 유럽지역으로 고객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한상범)가 올해 OLED 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LCD 차별화 전략으로 확실한 글로벌 No.1 수성에 박차를 가한다.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벨라지오 호텔에서 한상범 사장과 OLED 사업부 여상덕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OLED와 LCD 사업의 중점 추진과제 등 2015년 주요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2014년이 OLED TV 개화의 시기였다면, 2015년은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시기”라며, “LCD에서 쌓은 일등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과 생산능력을 확대해 OLED TV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부터 다양한 OLED TV용 패널공급을 시작하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열었으며, 2014년에는 중국의 스카이워스(Skyworth), 콘카(Konka) 등 다양한 고객사들까지 판매를 확대하며 OLED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지난 해 말 OLED 사업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여상덕 사장을 OLED 사업부장으로 임명했다. 아울러 기존 CTO산하에 있던 OLED 개발조직과 TV 사업부 직속조직이었던 OLED 영업/마케팅담당을 OLED 사업부로 직속화하고, OLED 고객지원담당과 OLED 기획관리담당을 신설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OLED 사업부 신설로 OLED 개발부터 생산, 판매까지 완결형 체제 구축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OLED 사업을 본격궤도에 올려 OLED 선도기업으로서 확실하게 치고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LG디스플레이는 8세대 OLED 패널 생산라인의 생산량을 현 월 8,000장(유리기판 투입기준)에서 2만6,000장을 추가 확대해 올 연말까지 총 3만4,000장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날 간담회에서 한상범 사장은 “올해 화질과 디자인을 앞세운 다양한 제품라인업과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OLED 시장을 넓히고, 중국은 물론 일본과 유럽지역으로 고객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중소형 OLED 시장에서는 플라스틱 OLED를 미래 성장기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 아래 스마트폰과, 시계, 자동차 등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양산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파주 4.5세대 생산라인에서 월 1만4,000장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폴더블(Foldable) 등 기술과 시장 발전상황에 따라 추가 생산라인 투자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고객사를 위한 전시부스를 마련, 55, 65인치의 커브드(Curved) UHD OLED와 77인치 가변형(Variable) UHD OLED 패널 등, 초고해상도 및 곡면 디자인의 다양한 OLED 패널을 대거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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