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6 13:54:31
기사수정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마르코 카시스)와 콘텐츠 감별, 관리 및 현금화 기술 및 솔루션 리더 시볼루션(Civolution)은 디지털 콘텐츠의 무단 공유 탐지와 불법 복제 방지를 위해 시볼루션의 넥스가드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을 ST의 UHD 4K 깐느(Cannes) 및 모나코(Monaco) SoC제품에 탑재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포렌식 워터마킹은 감지 할 수 없는 특별한 식별 코드를 영화, 비디오를 비롯해 모든 종류의 콘텐츠 등 미디어 자산에 삽입하는 기술이다. 미디어 전반에 고유 아이디를 확산시켜 해당 콘텐츠를 그 소유주와 함께 식별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 워터마크는 콘텐츠 소유주와 수령인 간의 계약 준수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며, 컨텐츠의 불온한 사용을 확인하거나 유출의 원인을 역추적 하는데 활용이 가능하다.

ST는 시볼루션의 넥스가드를 UHD-4K 깐느(STiH314/318) 및 모나코(STiH414/418) SoC제품에 탑재해 이 최첨단 셋톱박스용 칩셋들이 디지털 컨텐츠 불법 복제에 더욱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음을 보장하고자 한다.

ST의 깐느 및 모나코 SoC는 차세대 4K TV(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이미 수신 제어(Conditional Access, CA) 및 디지털 저작권 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 DRM)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시볼루션의 넥스가드를 추가해 무비랩스(MovieLabs)의 가이드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수준을 향상시킨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4K 컨텐츠의 배포 및 재생 플랫폼에서 암호화 방법, 보안 미디어 파이프라인, 스튜디오 콘텐츠 보호를 위한 하드웨어ROT(root of trust)는 물론 포렌식 워터마킹을 지원해 서버나 클라이언트 측에서 영상을 안전하게 마킹해 협약 위반을 탐지해내고 그 위치를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시볼루션의 CEO 알렉스 텁스트라(Alex Terpstra)는 “시볼루션과 ST는 업계 최고의 디지털 워터마킹 솔루션 지원을 UHD 4K 서비스를 위한 깐느 및 모나코 SoC에 추가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며, “시사회, 디지털 시네마, 유료 TV 방송 및 스트리밍용 포렌식 워터마킹의 최고 업체로서 S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의 솔루션을 깐느 및 모나코 칩셋에 탑재하게 된 것이 자랑스럽다. 이번 통합으로 넥스가드가 프리미엄 컨텐츠 보호에서 동급 최강의 혁신 기술을 제공하고 있음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ST 그룹 부사장 겸 소비재 부문 사업 본부장 필립 노통(Philippe Notton)은 “ST의 깐느 및 모나코 SoC가 전세계적으로 적극 채택되고 있는 것은 강력한 ARM® 멀티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설계 덕분으로 여기에는 우수한 2D/3D 그래픽 성능과 HEVC 기능의 강건한 비디오 디코더를 갖춘 통합 하드웨어 파로자(Faroudja®)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이 포함돼 있다”며 “시볼루션의 넥스가드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이 UHD 4K 프리미엄 컨텐츠를 위한 깐느/모나코 보안 툴박스에 추가돼 탁월한 보안 기능이 더욱 보완되고 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능의 수준은 향상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3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