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고집적 아날로그와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Maxim Integrated)는 자동차 콘솔 및 계기판의 중심부인 라디오 헤드 유닛(Radio Head Unit, RHU)의 전력 요구사항을 분석한 ‘인포테인먼트 전력 요구사항’ 백서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차량 라디오는 방송뿐 아니라, 터치스크린, 고화질 디지털 텔레비전, 내비게이션, GPS, 위성 라디오, 통합 휴대폰, CD/DVD/MP3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디지털 오디오 방송, 블루투스 통신 등 최첨단 기능들과 결합돼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신개념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변신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대체된 자동차 라디오는 설계 뿐 아니라 전자 RHU에 대한 요구사항도 창출했다.
자동차는 향상된 에너지 효율 제품인 동시에, 전자적 전력공급 요구가 있으며, RHU은 이러한 전력 요구사항과 제약에 대해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이와 같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어나는 전력 관리 체계는 차량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이번 백서는 설계에 대한 고민과 불균형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 하면서 전자 RHU에 대한 어려운 과제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