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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0-01-31 23:2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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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요전기는 상선미쓰이, 미쓰비시중공업과 손잡고 ‘자연에너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캐리어’ 연구개발에 나선다.

회사에 따르면 이 연구개발은 국토교통성의 2009년도 ‘선박 배출 이산화탄소 저감기술개발사업’ 보조대상사업으로 채택됐다.

산요전기는 2005년, 2008년, 선박대상 실증시험으로서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상선미쓰이에 납품하고 있다.

이번 연구개발은 태양전지(최대 200kW 예정)와 리튬이온전지(최대 3,000kW 예정)을 조합한 시스템으로 기존 선박에 탑재돼 있는 디젤 발전기와 하이브리드로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선박전체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기술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요전기는 에너지 생산(태양전지)·저장(2차전지)·절약(업무용기기 등) 기술을 융합한 시스템(스마트 에너지 시스템, SES)로 공장이나 학교, 점포 등 시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운영비의 대폭적인 저감을 제안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을 앞으로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하는 태양전지-리튬전지를 조합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배출 이산화탄소 저감 시스템 ‘선박SES’ 그 일환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산요전기 관계자는 “태양전지 패널에서 생산, 리튬전지에 저장한 전력은 주로 정박 중에 사용되며 이를 통해 정박중 디젤발전기를 정지시킴으로써 ‘제로에미션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본 시스템을 장비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선’은 2012년 준공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 조합은 실증시험에 있지만 산요전기는 앞으로도 에너지생산, 저장, 절약을 실현하는 여러 가지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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