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11 16:37:36
기사수정

건설기계부품연구원(건품연, 원장 고광섭)이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연구기관이 보유한 첨단 연구 장비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국가 장비의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목적의 사업으로 건품연은 지난 2월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은 정부지원금을 70% 이내,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고 7년 초과의 일반기업은 60% 이내, 3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00시간 정도 시험이 이뤄지는 유압펌프 시험의 경우 통상 3천만원의 비용이 소요되지만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을 이용하면 총비용의 30%인 900만원으로 모든 시험을 끝낼 수 있다.

이처럼 참여대상 중소기업이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을 통해 제품개발 단계에서 건품연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장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불필요한 장비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연구기관의 집적된 시험 노하우를 통해 개발 기간 단축도 기대할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이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적 측면에서도 건설기계 관련 중소기업이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을 활용하면 시험장비 이용에 대한 문턱을 크게 낮춰 비용 부담으로 기술 개발에 엄두를 내지 못하던 중소기업에 커다란 기폭제가 되는 등 후방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건품연 본원과 종합시험센터에는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으로 시험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부품 및 완성차의 성능과 내환경, 안전성, 내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시험할 수 있는 41종의 부품 및 금속 재료 중심의 시험 장비를 갖추고 있다.

부품시험은 유압부품 전용시험설비와 저온 및 고온 환경에서의 브레이커 및 어태치먼트류의 성능 시험이 가능한 대형 워크인챔버, 그리고 각종 부품의 치수, 형상, 표면 거칠기 등의 정밀측정이 가능한 3차원 측정기, 현장 맞춤형으로 금속 및 비금속에 대한 성분분석이 가능한 이동형성분분석기가 있으며 30톤급과 26톤급 굴삭기 두 대를 보유하고 있어 부품에 대한 실차 적용시험도 가능하다.

완성차 시험은 종합시험센터에 국내 최대 용량의 100톤급 굴삭기의 중량측정설비와 전복여부를 검증할 수 있는 안정도 시험설비를 비롯해 견인력 및 인양력, 등판능력을 시험할 수 있는 시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굴삭기뿐만 아니라 덤프트럭과 특장차, 방산장비 등의 On/Off-Road 주행성능 시험로가 갖춰져 있고 유압브레이커와 크러셔 등 어태치먼트류의 종합성능시험이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작업기 능력시험설비도 이용 가능하다.

건품연의 연공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은 먼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 시스템(www.smtech.go.kr)에 상시 접수해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후 바우처를 구입, 건품연에 연락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건품연(강혁재 시험인증 1팀장, 063-447-2532, test@koceti.re.kr)에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4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