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16 15:30:48
기사수정

자일링스 코리아(지사장 안흥식)는 자사의 올프로그래머블 SoC 및 MPSoC에 이용 가능한 SDSoC™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SDSoC 개발 환경은 3세대 제품으로 ‘올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강점을 향상시키기 위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돕는다.

SDSoC 환경은 사용이 간편한 이클립스(Eclipse)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sign environment)과 이종 징크(Zynq)® 올프로그래머블 SoC 및 MPSoC 구현을 위한 포괄적인 개발 플랫폼을 포함함으로써 대폭 간소화된 ASSP와 유사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C/C++ 전체 시스템 최적화 컴파일러를 포함하고 있어 시스템 레벨 프로파일링,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가속화 및 시스템 커넥티비티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또한 프로그래밍을 단축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도 제공한다. SDSoC는 최종 사용자와 써드파티 플랫폼 개발자들이 빠르게 시스템 레벨 솔루션을 정의하고, 통합 및 검증할 수 있으며, 이들의 최종 고객들에게는 맞춤화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한다.

시스템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이용하기 위한 SDSoC은 이클립스 IDE을 제공하며 베어메탈이나 리눅스, 또는 FreeRTOS와 같은 운영체제 상에서 C/C++를 실행할 수 있다. SDSoC은 리거시 HDL IP 블록을 C 호출가능 라이브러리로 재사용하는 것을 비롯해 전체적인 이종 멀티프로세싱 시스템을 생성할 수 있다.

SDSoC은 시스템 프로파일링,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가속화 및 시스템 아키텍처 검색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다.

SDSoC은 ARM 프로세서와 프로그래머블 로직 모두를 겨냥한 전체 시스템 최적화 컴파일러를 제공한다. SDSoC은 소프트웨어팀이 자동화 시스템 커넥티비티 생성 기능을 이용해서 매크로 및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신속하게 구성하고 생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로써 최적의 시스템 커넥티비티 및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으며, 최소의 디자인 반복 횟수로 시스템의 성능 및 데이터 처리, 지연을 신속하게 점검할 수 있다. 이 컴파일러는 1,000명 이상의 프로그래머들이 활용하고 있는 높은 레벨의 합성 컴파일러 기술을 기반으로 할 뿐만 아니라, SDSoC은 자일링스 라이브러리 및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회원사인 Auviz Systems의 하드웨어 최적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므로 프로그래머블 로직의 고성능 저전력 가속화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자일링스 SDK에 이용되고 있는 첨단 소프트웨어 프로파일링을 기반으로 한 SDSoC은 징크 플랫폼에서 완성된 전체 디자인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성능을 편리하게 평가할 수 있다. 또한 SDSoC은 신속한 시스템 성능 예측도 가능하다. 이로써 사용자가 어느 기능을 프로그래머블 로직으로 가속화할지 지정하면 SDSoC이 소프트웨어 사이클을 보고하도록 C/C++ 코드를 생성하고, 데이터 전송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속도까지 단축해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조기에 신속하게 최적의 시스템 성능 및 전력을 예측하고 평가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4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