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6-17 15:12:27
기사수정

▲ ARM 엠베드(ARM mbed) 인증을 받은 ‘WIZwiki-W7500’.

사물인터넷(IoT)용 인터넷 프로세스를 개발 및 공급하는 팹리스 기업 위즈네트(대표 이윤봉)가 ‘ARM 엠베드’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위즈네트는 ‘ARM 코어텍스-M0(ARM Cortex-M0)’와 하드웨어 TCP/IP를 하나로 구현한 자사의 인터넷 프로세서 플랫폼 보드 ‘WIZwiki-W7500’이 ‘ARM 엠베드(ARM mbed)’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WIZwiki-W7500은 IoT 디바이스 개발에 폭넓게 사용될 전망이다.

엠베드는 세계적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 ARM이 제공하는 운영체제(OS) 및 라이브러리, 개발자를 위한 오픈 툴, 디바이스 서버 등을 통칭하는 IoT 디바이스 플랫폼이다.

위즈네트는 국내 최초이자 전세계 8번째 실리콘 파트너로 WIZwiki-W7500을 엠베드에 공식 등록했다.

현재 NXP, ST마이크로, 르네사스, 노르딕 세미컨덕터 등 8개 실리콘 파트너를 비롯한 수많은 기업들이 ARM 엠베드 생태계에 참여하고 있다. WIZwiki-W7500은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의 원조인 아두이노(Arduino)와도 호환된다.

엠베드 인증을 받으면 엠베드가 제공하는 온라인 컴파일 툴을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예제를 온라인에서 직접 검색해 각 개인 프로그래밍에 적용 가능하며, 엠베드에 등록된 300개 이상의 컴포넌트를 위한 라이브러리 예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윤봉 위즈네트 사장은 “ARM 엠베드는 그 어떤 오픈 하드웨어 플랫폼보다 쉽고 빠르게 IoT 디바이스 시제품 개발과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ARM 엠베드는 아두이노, 라스베리 파이 등에 편중돼 왔던 국내 오픈 하드웨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이번 인증으로 WIZwiki-W7500 플랫폼은 ARM 엠베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접근 가능하다. 또한 아두이노 보드와의 핀 호환으로 기존 아두이노 쉴드를 활용해 쉽게 관련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즈네트는 사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을 위한 임베디드 인터넷 교육 과정 ‘위즈네트 아카데미’를 지난해 11월부터 운영 중이다. 현재 주 2회, 월 8회 진행되는 위즈네트 아카데미는 임베디드 이더넷, 와이파이(WiFi) 플랫폼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위즈네트 아카데미 교육은 단순 기술 설명이 아닌 교육생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와 함께 실제 애플리케이션 구현 방법을 제시한다. 위즈네트 아카데미는 수강생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해 한국의 ‘메이커 운동(Maker Movement)’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위즈네트 아카데미 웹 사이트(www.wiznetacademy.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5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