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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9-08-24 11: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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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생활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
강의를 들을 때, 강의를 슬라이드별로 쉽게 나눠서 복습할 때 찾는 시간을 소모하지 않게 된다. 또한 학습 교재 같은 매체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위치에 적절한 소리를 연결시킬 수 있다.

△발명품의 내용과 특징은
포스트잇에 바코드를 인쇄한다면, 바코드를 떼고 붙일 때 원본에 손상이 없는 장점과, 집중력이 유지돼야 하는 강의 시간에 슬라이드별로 녹음을 나눠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포스트잇을 뽑을 때 입구로 바코드가 지나가는 점을 이용해서 녹음의 시작과 구분 점을 표시할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해 본 발명품을 구상하게 됐다. 특징은, 뽑을 때 녹음이 시작되고 다시 뽑으면 구분이 됩니다. 포스트잇을 뽑을 때 읽힌 바코드는 음성 파일의 이름이 되고, 원하는 장소에 붙여 놓았다가 바코드를 읽으면 지정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강의 시간에 슬라이드별로 녹음을 할 수 있다.

△해당 발명품의 경제적 효과는
본 발명품은 집중력을 흐트러트리지 않으면서 복습을 쉽게 준비하도록 돕는다. 수업과 복습을 합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 주는 장점이 있으며, 학습에 대한 집중력과 투자하는 시간은 개인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평균을 내기는 어렵지만 학습 능률을 높여주고 학습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해당 발명품의 전망과 기대효과는
강의녹음을 원하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음향녹음기기에 연결되도록 제작해 전체 기계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도록 제작한다면 대학 강의의 난이도를 고려할 때, 어느 정도의 수요가 예측된다. 또한 이 방식을 응용한 학습지를 만든다면 학습자가 파일을 일일이 찾지 않고도 세분화 된 단원과 페이지에서 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 컨텐츠 제작과 판매를 통한 수입도 기대된다.

△향후 계획과 목표는
강의를 녹음해서 복습하는 데에 요긴하게 쓰고자 하는 전국의 학생들이 편하게 수업을 듣고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일차적으로는 실제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고, 외국에 있는 학생들도 이 아이디어를 통해서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향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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