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17 13:38:43
기사수정

▲ (왼쪽부터)한국베어링판매협회 김규동 회장, 한국주유소협회 김문식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 김임용 회장, 전국소상공업도우미협회 박공순 회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이 메르스 피해와 내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피해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소상공인 생존권 보호대책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 최저임금 지원사업 △소상공인에게 징수한 과태료를 소상공인 긴급 지원 예산으로 편성 △소상공인 캠페인 일괄 진행 △골목상권 미니 면세점 도입 △소상공인 업소가 밀집한 상권 도로에 점심과 저녁시간 불법주차를 완화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또한 김임용 수석부회장은 “장기간 경기침체가 이어지며 소상공인들은 심각한 경영난에 직면하여 빚더미에 고통 받으며 사상 초유의 폐업대란이 일어나고 있다”며 “대출 지원을 권유하는 정책만 남발하다보니 소상공인발 가계부채 시한폭탄이 우리경제에 터지는 건 이제 시간문제”라고 주장하며 소상공인 피해 대책마련을 하나의 컨트롤타워를 만들어 준비해 줄 것을 호소했다.

다음 발표자로 나선 김문식 부회장은 “변변한 일자리를 못 구해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창업해 사업 중인 자영업자 수가 선진국에 비해 3배 가까이 많다”며 “소상공인 비중을 낮춰 어느 정도 생계유지가 가능하도록 전반적인 국가 경제의 구조조정과 일자리를 늘리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2017년 적용 최저임금 심의에는 반드시 개선안을 마련되기를 촉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6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