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가 미관과 경제성을 둘다 잡은 선도장 방식의 외장재용 알루미늄컬러리스 제품을 통해 건축용 고강도 알루미늄 외장재 시장의 강자 자리 매김에 나선다.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10월20일부터 23일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노벨리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강도 알루미늄 샌드위치 패널과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제품을 비롯해, 혁신적인 건축외장재용 컬러알루미늄패널, 컬러리스TM(Coloris TM)를 새롭게 선 보일예정이다.
컬러리스TM은 가공된 알루미늄판재에 스프레이코팅으로 후도장한 기존방식과 달리 알루미늄코일에 먼저 코팅을 하는 선도장방식을 적용했다. 최고급 PVDF도료로 연속 롤 코팅 공법을 사용해 균일한 표면과 코팅 두께를 가지며, 부식에 강하며 색상과 광택이 오래 지속된다. 강화된 고층 건물 화재안전 규정을 안정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컬러리스TM은 노벨리스의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 기존의 패널과 동일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두께가 얇아 같은 양의 소재로 더 넓은 단위 면적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노벨리스는 코팅 품질 문제 발생 시 책임소재가 분명하지 않은 기존 알루미늄패널 사용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공급망을 단순화하고 컬러리스TM에 최대 20년 품질보증서를 발급한다.
노벨리스 아시아 샤시모드갈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건물의 미적가치와 지속가능성 및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컬러리스는 미려한 표면품질, 경제성, 내후성, 화재안전성을 갖춘 이상적인 건축외장재용 솔루션이다”고 밝혔다.
노벨리스는 이번 박람회기간 동안 컬러리스 외 아노다이징 제품, 샌드위치 패널 등 다양한 알루미늄 외장재 제품을 선보여 고품질 알루미늄건축 외장재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중국 칭타오항의 지붕재소재로 컬러리스TM이 채택됐으며 이를 토대로 노벨리스는 아시아 시장의 영업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