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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5-10-29 15: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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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전자 3분기 실적요약 (단위 : 억원).

LG전자 3분기 영업이익이 매출부진과 경쟁심화에 따른 판가 하락 및 주요성장 시장 환율 영향으로 전년 및 전분기 대비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지만 4분기에는 OLED TV등 프리미엄 TV 확대와 전략 스마트폰으로 수익성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3분기 연결매출 14조 288억원, 연결영업이익 2,94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14조 7,130억원) 대비 약 5% 감소했으나, 주요시장에서 TV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 분기(13조 9,257억원) 대비 소폭상승했다.

영업이익은 가전 부문 실적 호조 및 TV 부문 흑자 전환 등의 효과로 전 분기(2,441억 원) 대비 20%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37% 감소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 2,864억원, 영업이익 370억원을 기록했다.

HE사업본부 매출액은 올레드 TV 및 울트라HD TV 판매 확대로 전분기대비 약 9% 상승했다. 특히 북미, 중남미, 러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 TV출하량이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 및 지속적인 원가개선 활동 효과로 3분기만에 흑자 전환했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 3,774억원, 영업적자 776억원를 기록했따.

MC사업본부 매출액은 성장시장 및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감소로 전년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MC사업본부는 3분기 1,49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이중 LTE 스마트폰은 역대 최다인 970만대를 판매했다.

매출 부진 및 시장경쟁 심화에 따른 판가 하락, 주요 성장 시장 환율 영향 등으로 손익은 적자 전환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의 매출액은 4조 1,534억원, 영업이익 2,456억원 이다.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북미, 한국 등 주력시장에서 냉장고, 세탁기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따라 H&A사업본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4.4% 신장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등 차별화된 시장선도제품 출시효과 및 시스템에어컨 매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대폭 증가했다.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는 매출액 4,786억원, 영업적자 8억원을 나타냈다.

VC사업본부의 매출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의 고성장세 지속으로전분기 대비 6% 증가했다.전기차용 부품, 전장 부품 등 선행 R&D 투자 확대로 영업손실이 소폭발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TV시장 경쟁심화는 지속되나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수요는 지속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HE사업본부의 올레드 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원가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수익성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 전했다.

휴대폰 시장은 시장점유율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MC사업본부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10’,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6.0을 탑재한 스마트폰 ‘넥서스 5X’ 등을 필두로 매출을 확대하고원가 개선 활동을 통해 손익을 개선할 계획이다.

H&A사업본부는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등 시장선도 제품 판매확대를 강화하고 원가구조 개선으로 수익성을 지속 강화한다.

전기차, 스마트카를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VC사업본부는 수주 성공 사례를 지속 확보해 미래 자동차의 핵심부품 개발사로 성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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