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케미칼이 입사이후 사내여성 인력 네트워크를 통한 멘토링, 경력개발등을 적극적으로지원한 우수 기업으로 뽑혔다.
한국다우케미칼(대표이사유우종)은 사)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주최 ‘2015 여성 R&D 인력 고용 및 활용 우수기업’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0일서울대학교 글로벌 공학 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여성R&D 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산업 현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우수기업 시상에서 한국다우케미칼은 여성 R&D 인력이 연구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한 기업차원의 노력을 인정받아서 수상하게되었다.
한국다우케미칼은 여성 R&D인력의 고용 개선 및 확대를 위해 면접 시 필수적으로 여성후보자를 넣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 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2015년 올해 여성 입사자 비율은 전년 대비 2배 상승했다. 또한 사내 여성 인력네트워크인 ‘WIN(Women’s Innovation Newtwork)’ 및 사내경력 개발 사이트인 ‘Career Portrait’을 통해 멘토링, 여성 임원 경력 개발 세션등을 운영해 여성 입사자들의 경력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 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연근무제, 수유실 운영, 보육수당지원, 워크라이프코칭/상담서비스, 사내 간호사를 통한 임산부 상담 등 다양한 여성 R&D 인력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있다.
유우종 한국다우케미칼 사장은 “R&D 분야에서 우수한 여성 인력들이 남녀차별 없이 모두에게 부여된 기회를 누릴 수있도록 회사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여성 R&D 인력이 더욱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우수한 업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