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산학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OLED의 미래 혁신 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OLED Frontier Forum(OLED,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이 28일 목요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여년 동안 국내 OLED 연구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OLED 산업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1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업계의 축사를 시작으로 △제1부 ‘ 한국의 OLED, 세계 1등이 되기까지’, △제2부 ‘OLED 산업 주요 Issue 및 미래 혁신 기술’, △제3부 OLED 미래 혁신 기술 및 산업 발전전략 △제 4부 만찬으로 이어진다.
제1부와 2부에서는 LG디스플레이와 삼성전자, 도레이첨단소재등 각계 인사들이 한국 OLED의 역사와 최근 OLED 산업의 이슈, 대형 OLED의 현황과 미래등 OLED 재료 개발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제3부에 시작되는 패널토론은 ‘디스플레이 위기 극복을 위한 OLED 미래 혁신 기술 및 산업 발전전략’으로 패널은 산업부, KEIT 박영호 PD, 경희대 장진 교수, 한양대 석준형 교수 외 2부 발표 연사 6인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