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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6-05-20 11:3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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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타이어 2016년 1분기 경영실적(단위 : 억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증가에 힘입어 2016년 1분기 견조한 경영실적을 거뒀다.

한국타이어는 16일 2016년 1분기보고서를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연결기준으로 매출은 1조6,260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9.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511억원으로 전년대비 23.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967억원으로 전년대비 22%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초고성능 타이어(UHPT : Ultra High Performance Tire) 매출 증가 및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OET :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을 확대했다.

또한 해외 지역 특성에 맞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하고 유통 다운스트림을 확대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과 접점을 강화했다.

2016년 1분기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은 전체에서 약 33.7%를 차지하며 한국타이어의 내실있는 성장을 이끌었다.

BMW 플래그십 모델인 BMW 뉴 7 시리즈를 포함한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는 한국타이어의 품질과 기술력, 브랜드 가치를 증명해주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다운스트림을 강화해 전세계 총 4,000여개의 직·가맹 유통채널을 2017년까지 약 50% 확대해 전세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며 “유럽과 북미지역의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에서의 전략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가고 글로벌 고인치 시장 수요에 따라 신차용 타이어 및 교체용 타이어(RET : Replacement Tire)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세계 180여 개국에 판매가 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멀티 브랜드 전략을 통하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선제적인 신흥시장 공략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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