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23 17:51:47
기사수정

▲ 망상리조트시티 조감도.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EFEZ) 내 망상지구에 전 국민이 4계절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해양 국제관광도시가 조성된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동수)은 망상지구 개발사업시행자인 던디360 동해개발(주)가 약 10개월에 걸쳐 수립한 마스터플랜을 23일 공개했다.

EFEZ 망상지구는 동해시 망상동 일원 6.39㎢(193만평) 규모의 부지에 2024년까지 약 1조1,700억원을 투입, 국제관광도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망상리조트시티 마스터 플랜은 가족중심형, 젊은연인세대, 실버계층, 스포츠·문화여가 등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휴양 레저·문화·체험의기능과 자생력을 갖춘 4계절 명품 국제 관광도시 형태의 개발 방향을 제시됐다.

주요 내용을 보면, 국내 유일의 퇴적층을 보유한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바다, 숲, 산, 계곡 등 동해안이 보유한 관광자원의 특징을 살려 7개지역으로 컨셉을 구분했으며, 글로벌 시장수요를 반영하여 지구별로 차별화된 콘텐츠 도입과 공간 디자인 컨셉이 적용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지구는 해변이 포함된 복합용도지구로 상업, 주거, 문화, 휴양 공간을 갖춘 자족적 복합 도시기능이 가능한 망상리조트시티의 핵심구역으로 구축된다. 2지구인 해변지역은 하계 휴가철 편중성 극복을 위한 컨셉으로 해변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건축물 조성과 아쿠아공원, 캠핑 클럽, 스포츠 홀, 가족 비치리조트 등의 관광시설이 확충된다.

3지구는 높은 지형의 자연 환경에 맞게 실버세대의 커뮤니티와 건강을 핵심 테마로 헬스케어와 여가문화를 접목시킨 의료·휴양공간으로 조성된다. 4지구는 망상해변과 지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뷰(view)포인트로 럭셔리주택과 부속시설인 케이블카, 트레킹 코스 등을 연계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평야지역인 5지구는 도심을 벗어나 쾌적한 전원생활의 정취와 여유로움을 삶을 설계하는 베이비 부머의 욕구를 반영한 주거단지와 호텔·리조트, 역사·문화 체험, PGA 챔피언십 골프 코스 등 명품 휴양 골프 레저 공간으로 조성된다.

6지구인 숲 휴양지(Forest Retreat)는 쾌적한 웰빙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 주거·숙박단지와 산악 레저·여가 공간으로 글램핑장, 클럽, 야외공연 등을 주요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7지구인 알파인 파크는 망상리조트 시티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휴식센터와 청정 자연을 만끽하며 즐길 수 있는 캠핑, 썰매장, 산악자전거 트레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마스터 플랜은 6~7월 보완·보정 작업을 거쳐 실시계획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동수 청장은 “향후 개발계획변경 및 실시계획, 정부승인 등의 행정절차가 약 1년 6개월 정도 소요되며, 국제 도시 개발에 필요한 자금조달은 도와 개발사업시행자, 분야별 투자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망상리조트시티’사업이 성공적으로 개발 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29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