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와 RFID 트랜스폰더(transponder) 분야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SAG(Securitag Assembly Group)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소형 NFC 태그 제공에 손을 맞잡았다.
ST와 SAG는 ST의 IoT(Internet of Things) 데이터 전송 애플리케이션용 ST25 NFC 태그 IC를 적용한 소형 NFC 페라이트 태그(Ferrite Tag)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작고, 가볍고, 얇은 이 NFC 페라이트 태그는 PCB 표면에 직접 솔더링할 수 있는 금속패드로 생산 과정에서 표면 실장이 가능하다.
금속성 간섭 방지 특성을 갖추고 있어서 금속 제품 위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컨슈머 전자제품 및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의 IoT 데이터-전송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매력적인 기능이다.
이 NFC 페라이트 태그는 작은 크기(4.9x3.0x2.5mm)에도 내장형 안테나를 갖추고 있고, NDEF(NFC Data Exchange Format) 메시지 지원 기능이 내장된 ST의 최첨단 ST25TA02K NFC 포럼(Forum) 타입 4(Type 4) 태그 IC의 강점을 기반으로 탁월한 RF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전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없이도 NDEF 데이터를 안드로이드 NFC 폰에서 직접 실행시킬 수 있다.
또한 ST25TA02K는 NDEF 지원과 더불어 2K비트 EEPROM 메모리에 읽기/쓰기 액세스를 보호하기 위한 128비트 패스워드와 20비트 카운터를 갖추고 있다.
IHS 테크놀로지에 따르면, 2020년까지 NFC지원 스마트폰은 22억개가 선적될 전망이다.
NFC의 성장 동력은 스마트 홈 및 스마트 헬스케어/메디컬,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분야의 새로운 IoT 및 무선 애플리케이션들이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ST의 글로벌 역량과 반도체 리더십을 SAG의 RFID 태그 전문 제조능력과 결합해 양사는 고객들의 최종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 및 신제품 개발을 가속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