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7-18 14:54:52
기사수정

▲ 이대열 어플라이드카본나노 대표가 금속 복합재(Fused Metal Composite)와 복합재가 적용된 LED방열부품을 소개하고 있다..

CNT(탄소나노튜브), 그래핀 등 탄소를 응용한 복합소재 전문생산기업 어플라이드카본나노(ACN, 대표 이대열)이 하반기부터 금속 복합재(Fused Metal Composite)를 대만 LED 기업에 공급한다.

ACN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16에서 FMC(Fused Metal Composite), Al-CNT복합재, Cu-CNT복합재, 등 다양한 산업용 복합재와 CNT에 백금을 결합해 엔진통 내부를 코팅하는 기능성 엔진오일 등 제품을 소개했다.

이중 FMC는 최근 대만 LED기업에 납품하는 방열부품에 적용되면서 올 10월 부터 월 2~8억원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다. FMC는 Al(알루미늄), CNT, 고분자폴리머 등이 혼합된 복합재로 방열성이 뛰어나다. LED업계는 제품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방열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며 노력해 왔는데 FMC가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또한 부품을 결합하는데 있어 기존 접착제 사용 대신 프레스만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성능이 더욱 향상된다.

이대열 ACN 대표는 “FMC가 적용된 방열부품은 기존대비 10~20도(℃) 낮추는 효과가 입증됐다”며 “PCB기판 등 방열이 필요한 산업에 널리 적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ACN의 Al-CNT 금속복합소재는 자동차, 항공 등에 필요한 경량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Al-CNT 복합소재로 만든 SUS(서스)는 강도는 동일하면서 기존 대비 무게가 1/3 수준에 불과하다. 회사는 Al-CNT 복합소재를 스마트폰 케이스, 자전거 부품 등에 적용하고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 ACN은 백금을 붙인 CNT를 분산시켜 합성엔진오일에 첨가한 엔진성능개선제 ‘EnginAid’도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엔진내부의 손상된 금속표면을 나노입자로 코팅함으로써 엔진효율을 향상 시키고, 엔진 내부 금속표면의 마모 방지 및 마찰에 의한 과부하/소음/진동을 감소시킨다. 가솔린차, 경유차 모두에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주입시 2만에서 5만 Km를 주행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0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시스템즈 2022
탄소조합
프로토텍 2022
국가나노인프라10 260
에이온 280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케이랩스 2022
M3파트너스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코스와이어 세로
캐리마 2022 직사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