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차량에 장착해 강한 햇볕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안전운전을 돕는 차량용 햇빛 가리개가 개발돼 운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D 편광안경 전문기업 ㈜디엔알엔지니어링은 자동차 선바이저에 간편하게 장착해 이용할 수 있는 조립식 편광 선바이저 ‘아이라이트(Eye Light)’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엔알엔지니어링 정성천 대표는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눈부심이 심하거나 갑작스럽게 비가 쏟아질 경우 운전 중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가 날 수 있다”며 “이를 착안해 운전자의 눈 건강을 보호하면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차량용 햇빛 가리개 ‘아이라이트’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라이트는 햇빛 차단 효과에 우수한 최고급 편광필름으로 제작돼 차량 운전 시 도로 및 주변 난반사와 각종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며, 특히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야간 운전이나 우천시에도 안전운전을 돕는다.
아이라이트 구성품으로는 고기능 일본산 편광필름과 국산 최고급 아크릴판, 고정도구로 구성돼 조립·설치가 손쉬운 장점이 있다.
클립 타입으로 쉽고 빠르게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자 환경에 맞게 편리한 각도로 조절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정 대표는 “LG전자에서 인정받은 품질 및 가공기술이 적용돼 저가 수입 편광 선바이저 등과 견줘 품질과 성능이 월등하다”며 “필름 떨어짐과 흘러내림까지 완벽하게 보완한 최고급 국내산 차량용 햇빛 가리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성능과 품질이 뛰어난 완성도 높은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