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08-31 13:51:27
기사수정

시시각각 급변하는 원자재시장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삼성선물의 ‘FuturesNetPlus’서비스가 비철금속을 비롯한 관련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선물에 따르면 현재 여러 금융기관 중 국내 선물사들이 전 세계 비철금속을 포함한 원자재 선물시장의 정보 및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특히 삼성선물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국내 금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로이터나 블룸버그통신 등 전문 정보제공업체와 같이 주식시장의 가격움직임을 보듯이 HTS 상으로 구리, 아연 등 LME비철금속 실시간 가격과 차트 그리고 비철 뉴스를 조회할 수 있는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비철업계의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국제원자재시장에서 구리 등 일부 비철금속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해 말의 급락분을 회복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나 과거 한차례 상승랠리에서 급등락 위험을 경험한 투자자들이 리스크관리에 보다 집중하면서 자산배분에 의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원자재 관련 국내 수출입 업체와 기관투자자들은 과거와 다른 투자환경에 직면하게 됐으며 향후 비철가격예측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라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더욱이 일부에서는 연초에 바닥을 확인한 이후 재차 하락해 ‘이중바닥’을 다질 것이란 예상도 대두되고 있으며, 미국 경제 회복과 미 달러 약세가 일시적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어 향후 비철금속의 향후 가격변동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장상황에서 국내 비철업체와 관련 업계들로서는 원자재의 수급 동향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시장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시시각각 움직이는 가격동향과 다양한 시장정보를 수집할 필요성이 한층 크게 다가오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삼성선물의 시장 정보 서비스와 같은 산업관련 원자재, 소재 등의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에 대한 관련 업계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