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포장재 및 어두운 재질, 유통망 추적을 위한 UV 형광 잉크 신제품이 출시돼 관련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비디오젯은 최근 8610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터 위한 새로운 UV 형광 잉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검정 조명 아래에서만 보이는 투명코드를 인쇄할 수 있는 UV 형광 잉크로 유통망을 통해 추적할 수 있는 별도의 코드 및 브랜드 정보가 필요한 특정 포장재, 병 및 제품에 활용된다.
UV 조명에서만 보이는 형광 UV 잉크는 제품 추적성이 필요한 시장을 위한 눈에 띄지 않는 솔루션이다.
이 잉크는 일반 조명에서는 보이지 않고 검정 조명에서 파란색을 띈다. MEK 솔벤트 기반 잉크로 코팅된 카톤상자 또는 광택 라벨, 유리병 뚜껑 및 마개, 바코드가 필요한 어두운 재질 등 다양한 재질에서 부착성이 우수하다.
또한 GS1-DataMatrix 및 다른 2D 코드에 이상적이며 오토클레이브(고압멸균기) 공정에도 견딜 수 있다.
더불어 ABS, HDPE, PET, PVC 및 나일론과 같은 비흡수성 재질에서 건조시간이 2∼3초이고 다양한 재질에서 부착성이 우수하다.
이에 고급 화장품, 제약, 기타 소비자 상품 분야를 위해 선명한 코드를 인쇄가 필요한 시장에서 이 제품을 주목하고 있다.
비디오젯의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터&열전사 프린터 비즈니스 부문 관리자인 하이디 라이트는 “이 잉크는 원래 제약 시장을 위해 개발됐으나 레토르트 가공 식품 용기와 화장품 포장 등 다른 다양한 분야에도 적합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 형광 UV 잉크를 사용하는 프린터는 Videojet8610(http://www.videojet.com/8610)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터다. 8610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터는 호일, 필름, 플라스틱 및 코팅 스톡에 선명한 반복 가능한 코드를 인쇄하는 분야에 이상적이며 연속식 잉크젯 프린터(CIJ)보다 4배 높은 인쇄 해상도를 제공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