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4-19 19:25:13
기사수정

▲ ▲HNC의 클린룸 장비 통합 브랜드 VUUM 제품 (사진 左부터 에어샤워, 패스박스, 헤파필터박스). ▲HNC의 클린룸 장비 통합 브랜드 VUUM 제품 (사진 左부터 에어샤워, 패스박스, 헤파필터박스)

실내환경개선과 공기청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4~16일에 열린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산업전’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산업전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공기청정협회, 한국냉동공조협회, 케이훼어스(주)가 공동주최했으며 각 기업들의 실내환경 제어 산업의 최신기술과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전시회 개최일인 14일에는 ‘공기의 날’ 제정을 기념해 관련 상업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전시 참가업체들의 신제품·신기술 세미나는 물론 국제 심포지움과 공기청정기술 세미나도 개최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됐다.

크린룸 전문 설비 기업 HNC(대표 임재영)는 세미나와 전시관을 통해 크린룸 제품 통합 브랜드인 VUUM을 선보였다. VUMM은 클린룸 내에서 사용되는 클린룸 장비들이 대부분 30년 전 시설과 소재로 만들어진다는 문제점을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VUUM은 에어샤워(Air shower), 헤파필터박스(Hepa filter Unit), 패스박스(Pass Box), 릴리프 댐퍼(Relief Damper), 바이오 샤워(Bio shower) 5종을 중심으로 각종 필터류 및 기타 클린룸 제품군을 포함한다.

헤파필터박스(HFU)는 신소재(EPP)를 이용해 혼자서도 시공이 가능하도록 20Kg 이상의 경량화를 실현 시켰다. 회사는 재질의 특성상 별도의 보온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온도차로 인한 결빙현상을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적의 블레이드 설계를 통해 기류확산을 최적화했으며,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해 원터치 방식의 필터 체결구조와 필터 상, 하부 교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VUMM의 HFU는 기존 HFU에 비해 130%이상의 넓은 기류확산 효과를 보이며 설치시 공사원가도 기존에 비해 22.6% 절감해 고성능과 저비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회사의 관계자는 “고정관념을 깨고 만들어진 회사의 HFU는 특허획득을 마쳤으며 이를 기반으로 반도체 등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HNC는 ‘문(門)’ 모양으로 제작돼 3초만에 손과 전신을 소독할 수 있는 ‘클린 게이트’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클린게이트에선 피톤치드가 함유된 세정액이 분사돼 바이러스를 99% 소독할 수 있으며 공기청정의 효과도 있어 공공장소에서의 신종플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된다.

▲ ▲테스토 코리아가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산업전’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었다.. ▲테스토 코리아가 ‘국제 공기청정 및 그린환경산업전’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었다.

우수한 독일 측정기기를 국내 시장에 판매해 온 테스토 코리아(지사장 이명식)는 산업전을 통해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여러 제품을 선보였다.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 사베리스를 비롯해 △실내공기 관리가 필요한 공조관리분야를 위한 온습도·압력 측정계 testo 622/623 △30가지의 냉매 속에서 간편하고 압력 및 온도를 신속하게 측정하는 디지털 매니폴더 게이지 testo 550 △다양한 환경 수치를 측정하는 다기능 종합환경 측정기 testo 454 △대기의 CO2 측정을 위한 testo 535 △실내 공기질 및 공조시스템을 점검하는 고정밀 풍속 측정기 testo 435 등이 전시됐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산업전을 통해서 해당 분야의 기술인들과 관련자들은 더욱 진화된 테스토 측정기의 기술력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테스토의 다양한 디지털 측정 기술이 그린 환경을 추구하는 시대의 핵심역할을 할 수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테스토 코리아는 공조 냉동 전문가들을 위해 디지털 매니폴드 게이지 testo 550를 오는 5월15일까지 선착순 50명에게 30일간 무료체험하는 등의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