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4-24 18:56:44
기사수정

특허청의 ‘지식재산권 중심의 기술획득전략 사업’에 참여한 기업 CEO의 체험을 바탕으로 특허경영의 성공비결을 공유하는 세미나가 23일 서울 역삼동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개최됐다.

2009년 이번 사업에 참여했던 (주)바이오니아의 박한오 사장이 직접 나서 체험 사례와 동 사업의 유용성을 동종업계의 CEO, CTO들에게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SKC, 한국식품연구원 등 바이오, 제약, 정밀화학 업계 CEO, CTO 30여명이 직접 참석하여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세미나는 ‘지재권 중심 기술획득전략’의 확산을 통해 우리 기업이 미래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지재권 보유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특허로 잘 보호하여 세계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기업이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 중견기업에까지 확산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정식 특허청장은 축사를 통해, “CEO, CTO가 기업에 필요한 지재권 포트폴리오를 정의하고, 방법론을 숙지하여야 지재권이 수익자산화 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특허청의 이 방법론을 활용하고, 최강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길 바란다”라고 기원했다.

향후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 중 지재권 중심 기술획득전략에 대한 추진의사를 보이는 기업을 대상으로는, 실무 위주의 구체적 방법론에 대한 유료 교육도 실시될 예정이다.

이 교육에서는, 핵심특허 도출 기법·특허와 논문 정보의 효율적 활용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특허지수 분석, 포트폴리오 작성 실습 등의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의 효과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화학, 생명분야를 주제로 시작된 이 세미나는 7월과 10월에 기계, 전기, 전자, 정보통신 분야에 대해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