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청장 이수원)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이해 특허제도를 현장에서 활용하는 고객의 제안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특허행정 제도개선 제안공모”를 5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번 제안공모는 고객중심의 책임감 있고 공정한 특허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특허넷 시스템분야·특허행정제도분야·특허고객상담센터분야 등 3개 분야를 “테마형 제안공모”로 실시하여 제안을 받는다.
이번 행사는 2006년부터 6차례에 걸쳐 실시됐으며, 약 1,000여건의 제안을 접수받아 서명제도 도입, 수수료 자동납부 등 고객중심의 특허행정제도개선에 기여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제출방법은 특허청(www.kipo.go.kr), 한국발명진흥회(www.kipa.org), 한국특허정보원(www.kipi.or.kr)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공모에 제안된 의견에 대해서는 6월 중순에 소관부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당선작에는 특허청장 표창 및 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우수제안 건에 대해서는 특허청 내·외부 검토를 거쳐 적극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허청 고객협력총괄과장(변훈석)은 “테마형 제안공모를 통해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창의적인 특허행정 제도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