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기갑)이 내년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를 충주 폴리텍 대학에서 개최한다.
용접조합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황병길)와 23일 폴리텍대 충주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2018년도부터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를 충주 폴리텍 대학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으며, 용접전문기술인력양성, 기술협력,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또한 용접조합에서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 발전을 위해 충주폴리텍대학에 ㈜효성의 최신 인버터 AC/DC TIG 용접기 5대와 고려용접봉(주)의 피복아크용접봉 500kg, ㈜오토스의 자동용접면 10셋트 등(2천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황병길 학장은 “충북 북부지역 유일 국책특수대학으로서 국가기간산업의 전문 기술인 양성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뿌리산업인 용접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기갑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뿌리산업 인 용접산업 발전과 전문 기술인 양성을 위해서 충주폴리텍대학과 긴밀한 산학간 업무협력을 하고 특히, 2018년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