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의 네 번째 CEO로 빅터 펭이 임명 됐다.
자일링스는 8일 이사회를 통해 2018년 1월 29일자로 빅터 펭(Victor Peng)을 사장 겸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2008년 자일링스에 입사한 빅터 펭은 자일링스의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업계를 주도하는 전략과 기술적 전환을 진두지휘 했다. 그 결과 세 번 연속 핵심 제품 리더십과 통합 및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 혁신을 이뤄냈다. 그는 최근까지 COO를 역임했으며 2017년 10월 이사회 멤버로 임명됐다.
자일링스에 입사하기 전 펭은 AMD에서 그래픽 제품 그룹(GPG) 실리콘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그래픽, 콘솔 게임 제품, CPU 칩셋 및 소비자 비즈니스 제품을 지원하는 AMD 실리콘 엔지니어링 팀의 핵심 리더였다.
펭은 렌셀러 폴리테크닉 대학교(Renssela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전기 공학을 전공했으며 코넬 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전기 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펭은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최고의 기회를 활용해 자일링스의 미래를 설계할 계획이다. 자일링스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컴퓨팅 분야에 대한 투자와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 이라 밝혔다.
자일링스 이사회 의장인 데니스 세거스(Dennis Segers)는 “빅터 펭은 비전과 전략을 실행하고 독창적인 능력과 혁신을 주도하는 탁월한 역량을 갖추었다. 그는 지난 10년간 자일링스 혁신을 설계해왔으며, 적극적인 마인드와 추진력으로 회사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모쉬 가브리엘로브는 이전에 발표한 CEO 승계 계획과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1월 28일 부로 CEO 직을 빅터 펭에게 승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