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19 15:36:18
기사수정


▲(오른쪽)조광수 강원TP 단장과 참가 기업 업체 대표가 계약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가 강원도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멕시코 및 중남미 시장 진출의 물꼬를 텄다.

 

강원TP312일부터 14일까지 멕시코(멕시코시티)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World OKTA) 멕시코지회(지회장 장원)가 주관한 ‘World OKTA 연계 멕시코 및 중남미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강원도 기업의 중남미 시장진출 쾌거를 이뤘다.

 

동 행사에는 솔올케이(대표 오정열, 천연화장품), 대영ENC(대표 김완희, 산업용마스크), 비앤비테크(대표 김동수, 피부미용기)가 강원TP와 함께 참가해 멕시코 현지에서의 바이어매칭 수출상담회와 중남미 시장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또한 동 행사기간 중에 강원TP는 경북TP, 부산TP와 함께 World OKTA멕시코지회, 몬테레이지회, 브라질 상파울로지회와 공동으로 우수기업 제품의 멕시코 및 브라질 시장진출과 판로 활성화를 위한 연계협력 MOU도 체결했다.

 

World OKTA 멕시코지회의 협조하에 진행된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26건의 수출상담, 3건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인도 Bio Asia와 뉴욕 IBS Show에서 화장품수출에 성공한 솔올케이는 이번 멕시코행사에 참여한 중국 중상그룹과 뷰티아카데미 설립을 위한 MOU 1,000만불의 화장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멕시코 Coincos Max사와는 50만불, Tri-Star International사와는 10만불의 마스크팩을 수출하기로 계약했다.

 

대영ENC는 멕시코 등 중남미 지역이 지진과 재해로 인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업용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미국과 중남미 바이어와 구체적인 수출을 위한 단가조정 등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비앤비테크도 지난해 파라과이에 피부미용기 수출을 계기로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중남미시장 진출의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조광수 강원TP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의 우수한 제품들이 World OKTA 중남미지회와 현지 유통기업들과의 수출상담회에서 큰 수출성과를 도출했으며, 강원TPWorld OKTA를 활용한 해외 플랫폼과 수출친구맺기사업 등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해외수출시장 진출 전략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5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