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0 17:53:46
  • 수정 2018-04-20 18:11:20
기사수정


린데코리아는 산업가스 신수요처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세계적인 산업가스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 공급기업 린데가 국내에서 환경정화, 표면세정 등에 필요한 솔루션 공급에 박차를 가한다. 산업가스가 가지고 있는 이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산업가스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세계적인 산업가스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 공급기업 린데코리아는 지난 417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에 출품했다. 이날 부스에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 극저온 응축 및 회수 솔루션 ‘CIRRUS® 150’ 질소를 이용한 액체 교반 솔루션 ‘PULSAIR®’ 액체탄산(L-CO) 기반 블라스트 세정솔루션 ‘CRYOCLEAN®Snow’ 등을 실물 전시해 바이오, 제약, 정유·화학업계 등 수요처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최연승 린데코리아 과장이 휘발성유기화합물(VOC) 극저온 응축 및 회수 솔루션 ‘CIRRUS® 150’ 를 소개하고 있다.
석유화학사, 제약사 등 화학을 다루는 업계에서는 반응기, 탱크 등이나 다른 운송수단으로의 적재시 VOC나 유해물질이 발생하기 때문에 환경규제 준수는 물론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서 이를 제거하는 장치가 필요하다.

린데의 ‘CIRRUS®’ 솔루션은 극저온 액체질소를 활용해 VOC 증기를 응축시켜 대기상으로의 배출을 막고 나아가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솔루션을 통해 솔벤트 등 비싼 화학제품을 다시 재활용할 수 있어 1~2년내에 장치 구축비를 회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확장이 쉽도록 다양한 크기로 모듈화 돼 있는데, 이번에 전시된 ‘CIRRUS® 150’의 경우 시간당 150N의 유량을 처리할 수 있다. 린데코리아는 제약회사, 반도체용 정밀화학회사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질소를 이용한 액체 교반 솔루션 ‘PULSAIR®’는 음료수, 팜유, ·무기화학물질, 폐수처리 등에 필요한 교반기술로서, 혼합용기 바닥에서 질소로 강력한 버블을 일으키면 하나의 타원형 버블이 침전물과 함께 위로 올라가 전체적으로 순환을 시키는 방식이다.

기존 교반기술로는 전기모터와 프로펠러로 구성된 시스템이 주로 사용되고 있는데 에너지비용 발생, 느린 속도, 유지보수 비용발생 등 단점이 있고 특히 용기에 담긴 액체에 따라 폭발이나 산화의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PULSAIR®’는 전기가 필요없고 불활성가스인 질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산화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액체 용량이나 환경에 따라 버블을 일으키는 플레이트를 자유롭고 쉽게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조민규 린데코리아 팀장이 액체탄산 기반 블라스트 세정솔루션 ‘CRYOCLEAN®Snow’를 소개하고 있다.

‘CRYOCLEAN®Snow’는 액체 탄산 실린더에 장착해 바로 표면세정이 가능한 솔루션으로서 현재 널리 사용되는 드라이아이스 세정기에 비해 세정 품질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세정에 필요한 액체탄산 실린더를 장기간 보존할 수 있는데다 드라이아이스 펠릿 충전, 취급하는데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소형 장비인 ‘SJ-10’장비의 경우 분당 0.1~0.3kg의 액체탄산(시간당 실린더 1)으로 수 평방미터를 세정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전자산업 등에 필요한 도장, 코팅, 접착 등을 위한 표면 전처리, 용접 전후 표면세정, 금형세정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밖에도 린데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 액체질소 등을 이용한 동결건조 핵 생성 솔루션 ‘VERISEQ®’ 산소·오존 공급을 통한 질소산화물(NOx) 제거 솔루션 ‘LoTOx액체질소 기반 제약산업용 극저온 냉각기술 ‘CUMULUSLF’ 등을 소개했다.

이들 솔루션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최연승 린데코리아 과장은 바이오 및 제약산업, 환경정화, 표면세정 등에 필요한 린데의 솔루션은 산업가스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해 수요처에 보다 만족도 높은 기술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이번에 전시회를 통해 처음 솔루션을 홍보한 것을 계기로 산업가스 신수요처 확대를 위해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6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