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1 12:29:59
기사수정


▲ 인천공항 제 2터미널 바닥 및 분수대, 카운터에 적용된 롯데첨단소재 엔지니어드 스톤


롯데첨단소재가 이탈리아 석재기계 전문회사인 ‘브레톤’의 엔지니어드 스톤 최신설비를 구축해 가동하고 관련 최대 시장인 미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첨단소재는 차세대 인조대리석이라 불리는 엔지니어드 스톤인 ‘시러스 컬렉션(Cirrus Collection)’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엔지니어드 스톤 최대 시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브레톤사의 설비는 5세대 설비로 고급 천연대리석 패턴과 같은 흐름무늬 패턴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매년 글로벌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는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은 고급 인테리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프리도니아 그룹(Freedonia Group)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까지 연 5%의 성장이 예측된다.


롯데첨단소재의 엔지니어드 스톤은 천연석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력한 위생성, 내구성, 내스크레치성, 난연성 등을 갖춘 프리미엄 건축 자재로 고급주방 및 상업공간의 상판, 벽체, 바닥재에 적용되고 있다.


최근 인천공항 제2터미널의 바닥, 벽체, 상판, 인포메이션 데스크 등 다양한 부분에 적용되었으며 런던 히드로공항, 롯데월드타워, JW메리어트, 워커힐,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에서도 롯데첨단소재 엔지니어드 스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희 롯데첨단소재 건자재 사업부문 상무는 “이번 엔지니어드 스톤 라인 증설을 통하여 고부가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며, 신제품 개발 및 용도 확대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높여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을 선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6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