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8 17:07:10
기사수정


▲ (왼쪽에서 세번째)이재훈 경북TP 원장이 우즈벡 혁신개발부 이브로킴 압둘라모노브 장관과 논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가 우즈베키스탄에 산업발전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플랫폼 구축전략을 전파했다.


경북TP는 지난 13일 우즈베키스탄의 수도인 타슈켄트를 방문해 우즈벡 혁신개발부 이브로킴 압둘라모노브 장관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형 테크노파크가 우즈벡에 설립될 수 있도록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벡 대통령은 2018년을 ‘기업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기술’의 해로 지정하고 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이에 이브로킴 장관은 테크노파크를 모델로 삼아 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전문기관을 설립하고자 이재훈 원장을 초청해 자문을 받았다.


이날 회의를 통해 우즈벡에 테크노파크를 설립하기 위한 제도적 절차 및 전략방안 등이 논의됐고, 향후 실무진 간 추가적인 협업을 통해 청사진이 나올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기업가 정신이 조성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의 추가적인 지원에 대한 방향이 제시됐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은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취임한지 2년만에 매우 빠른 경제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광물 및 가스 등 천연자원의 수출이 경제에 차지하는 비율이 높았던 우즈벡은 이제 해외의 다양한 기업의 유치와 중소기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경제 동력을 찾고 있다.


이에 이브로킴 장관은 “한국형 테크노파크를 가장 효과적인 모델로 생각한다”며 새로운 산업기술단지의 설립에 있어 테크노파크를 벤치마킹 하고자 했다.


경북TP 이재훈 원장은 “20년간 축적된 한국형 테크노파크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향후 경북TP와 우즈벡 정부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통해 한국테크노파크, 특히 경북테크노파크의 경영노하우를 전수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