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0 09:57:01
기사수정


▲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이 해사업계의 주요 이슈인 자율운항선박에 대한 한··3국의 정책과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선급은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선급이 주관한 ··일 자율운항선박 공동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 자율운항선박 공동 워크숍은 제 7차 한··일 교통물류장관회의의 부대행사로 개최되었으며, 엄기두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 허 지엔쭝 중국 교통운수부 차관, 마사시 오모다 일본 국토교통성 차관보가 각국 수석대표로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는 3국 정부 및 산업계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해양수산부, 중국 교통운수부, 일본 국토교통성이 각국 정부에서 추진 중인 자율운항선박 정책과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자율운항선박 기술 선도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선급에서는 스마트 자율운항선박 핵심기술과 한국선급의 기술개발 현황을 주제로 한국선급의 경제운항 빅데이터분석, 자율운항선박의 핵심기술인 CBM(Condition Based Maintenance), 사이버 보안 인증 등 주요 기술 서비스를 소개했다.

 

또한 중국선급은 중국의 자율운항선박 기술연구 및 사례’, 일본선급이 자율운항선박 컨셉 디자인을 위한 기본 안전요소를 발표했다.

 

그리고 현대해양서비스가 스마트 자율운항선박 운용 기술’, 대우조선해양이 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쉽 개발’, 일본 조선소 Mitsui E&S Shipbuilding선박 조종을 위한 역동적 관리체계를 각각 발표했다.

 

이정기 한국선급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해사업계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자율운항선박에 대한 한··3국의 정책과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워크숍이 개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급은 급변하는 해사산업의 패러다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라이제이션팀을 신설하여 자율운항선박을 비롯, CBM,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관련 기술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