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17:10:47
기사수정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와 경북도립대학교(총장 정병윤)가 지역 인력의 취업 및 창업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경북TP는 10일 경북도립대학교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북도립대학교 정병윤 총장을 비롯해, 송호준 행정사무국장, 김규덕 기획홍보처장, 이대형 교학처장, 정인갑 취창업지원센터장, 심태은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으며, 경북TP에서는 이재훈 원장, 윤칠석 정책기획단장, 안효영 기업지원단장, 문영백 지역기업육성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취업지원, 창업보육 및 기업지원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북부권 균형발전 촉진 등에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약속했다.


또한 구체적인 협약이행을 위해 ‘실무자 협의회’를 별도로 구성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단기적 후속조치로 경북TP가 발굴한 지역 우수기업을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여 지역기업에 대한 홍보와 인식을 개선하고 기업에 취업을 연계해 주는 희망이음 프로젝트에 경북도립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 대학에 입주한 우수한 창업기업 추천을 통해 해당 기업이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에 대한 모색과 함께, 북부권 지역에 위치한 경북도립대학교와 지역산업육성 기관인 경북TP가 북부권 산업활성화 및 지역 기업 육성을 위해 힘을 합칠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경상북도 기업지원 거점기관인 경북TP가 보유하고 있는 창업 및 기업지원 노하우와 경상북도 유일의 도립대학인 경북도립대학교의 우수 자원을 연계한다면 산학협력 분야에서의 우수 모범 사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