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2 13:17:26
기사수정


▲ ‘KOFAS 2018’ 개막식에서 참석 귀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디지털 제조혁신을 이끄는 자동화 정밀 기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손동연)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KOFAS 2018’이 11일 개막식을 갖고 1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KOFAS 2018’은 ‘디지털 제조혁신(Digital Manufacturing Innovation)’이라는 주제아래 국내외 자본재산업이 나아가야 할 제조혁신 방향을 제시하는 경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독일, 대만, 미국, 중국 등 13개국 259개사가 참여해 품질경쟁력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융합제품을 포함한 자동화기기, 가공기기, 제어계측기 등 약 2,000개 품목을 선보인다.


‘디지털 매뉴팩처링’의 핵심 개념은 제품의 개발-생산-활용 전단계를 ICT와 융합해 데이터를 기반(Data-driven)으로 연결하고 관리하는 것으로, 이번 전시는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제조공정에 적용해 생산성을 향상시킨 대표적인 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경험하는 글로벌 경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IoT 기반 데이터 전송장비, 센서, 제어기, 측정기, 모터,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3D 프린터, 지능형 반도체장비 및 협업로봇 등 디지털 융합제품은 물론, 각종 디지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 건설기계, 베어링, 펌프, 공구, 가공기계 등 다양한 품목이 선보인다.


동시에 CAD·CAM·CAE·MES·PLM 등 제조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비롯해 첨단 IT기술 및 AI, 빅데이터 관련 제품의 다채로운 전시를 통해 디지털 제조혁신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더불어 △자본재산업 발전유공 포상식 및 개막식 △설계제조 솔루션 세미나 △LPR Global 초청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해외 벤더등록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설계제조 솔루션 세미나’에서는 ‘스마트 제조산업에 최적화된 설계 및 제조 솔루션’을 주제로 Digital Enterprise 기반 스마트공장형 제조 솔루션, AR(증강현실) 기반 디지털 제조 환경 구축 전략 등 스마트 제조 솔루션에 관한 내용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LPR Global 초청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는 미국, 독일 등 해외 빅바이어 5개사를 초청해 국내 약 30개사와 Match-Making을 진행하고 ‘해외 벤더등록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에서는 UAE, 인도, 일본 등 8개국 17개사의 유력 바이어를 초청하여 국내 약 80개사와 수출 상담을 지원한다.


기산진 관계자는 “지난 1985년 개최 이래 올해 18회째를 맞은 KOFAS는 국내 최대의 자동화산업 전시회로 성장해왔으며, 디지털 제조 혁신을 선도하고 업계의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연결의 장(Connectivity Platform)’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주요 참가 업체
○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굴삭기, 휠로더, 굴절식 트럭 등 신제품이 포함된 건설기계, 발전기, 선박 등 산업용 엔진을 출품했다.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텔레매틱스(Telematics) 기술인 ‘두산커넥트(DoosanCONNECT™)’ 서비스를 활용해 장비의 가동 정보를 원격 모니터링 하고 이를 통해 장비의 위치와 가동 현황, 부품상태를 파악해 작업장 관리 및 장비운영 효율성을 제고한다.


○ 세창인터내쇼날


세창인터내쇼날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도입에 대비한 ‘전기타입 컨베이어 시스템’을 전시하며, 기존 시스템이 에어(공압)를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이는 순수 전기로만 구동되는 제품으로 소음과 불순물 유입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 한국미스미


한국미스미는 배선부품, 생산공구, 포장물류 용품 등 공장에서 제조 기계에 사용하는 다양한 부품을 전시한다.


inCAD Components는 모델 선정에서 스펙 변경, 형번 확정까지 전 공정을 CAD상에서 할 수 있는 차세대 3D CAD 라이브러리로 CAD데이터를 SOLIDWORKS로 직접 소환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CAD상에서의 치수나 사양의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인아텍


인아텍은 물류 이송 현장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자율 주행 협업로봇 ‘MiR’,  AGV/MR등 Mobile 제품과호환되는 비전 시스템 TM Robot, 레이저 스캐너를 통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 팔레트 무인 운반 소형 AGV ‘NIPPER’ 전시한다.


○ 에스비씨리니어


에스비씨리니어는 고정밀, 고성능을 요구하는 CNC공작기계, 공장자동화(F/A), 각종정밀기계 제조, 검사장치, 반도체 제조장비, 각종로봇 등 기계산업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직선운동베어링(LINEARRAIL SYSTEM)과 연삭·전조볼스크류, 직교좌표로봇, 볼부쉬, 써포트 유니트 등을 전시한다.


○ 카이스


카이스는 센서, 계측기 및 비전시스템 등 최첨단 자동화 제품을 취급하는 스마트 자동화 관련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이로 세계 최고의 직선성(±0.015F.S.%)을 실현한 초 고정밀도의 레이저변위센서 CDX Series, 다양한 표면의 데이터를 정확히 취득하는 바코드리더기 VISOR Code Reader Series 등을 전시한다.


○ 하이록코리아


하이록코리아는 조선, 철도차량, 천연가스, 방위산업, 제지, 해양, 석유화학, 발전,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밸브와 피팅을 출품한다.


○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는 웨이퍼에서 절단된 반도체 패키지 세척, 건조, 검사, 선별 공정을 수행하는 6세대 뉴 비전플레이스먼트 6.0을 전시한다.


○ 한성정공


한성정공은 각종 산업기계 및 공작기계용 절삭유 펌프, 로터펌프, 그리스펌프 등 출품한다.



▲ 참석 귀빈들이 두산 인프라코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