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4 14:18:20
  • 수정 2018-09-17 09:38:15
기사수정


▲ 부산대 산학협력단과 ㈜풍산홀딩스 기술이전 협약식에서 (左부터) 부산대 김수형 산학협력단 산학기획부단장, 윤석영 산학협력단장, 김대현 풍산홀딩스 기술연구소장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부산대학교가 보유한 나노고에너지물질특허 기술이 산업용 금속분말 등 기초소재 전문기업 풍산홀딩스에 기술이전돼 나노 고에너지 복합체 분말 대량 양산이 기대된다.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 산학협력단(단장 윤석영 재료공학부 교수)은 지난 13일 오전 삼성산학협동관 9층 산학협력단장실에서 나노 고에너지 물질의 제조, 점화 및 연소 특성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원천 특허에 관한 기술이전 협약식을 풍산홀딩스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대 김수형 나노에너지공학과 교수가 개발한 고에너지물질(ignition energetic materials)’은 기존의 벌크 및 마이크로 고에너지물질의 연소 및 폭발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고에너지물질은 금속과 금속산화제 물질로 구성된다. 외부에서 초기 에너지를 받아 점화되면 급격하게 자가 연소하면서 열과 압력을 방출하는 기능성 물질이다. 이에 점화제, 폭발물 및 추진제 등 열공학 분야 전반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 고에너지물질을 나노 사이즈로 구현할 경우 기존 벌크 및 마이크로 대비 반응성이 증대돼 점화 시 열과 압력의 방출량이 짧은 시간에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민군용 고성능 산업용 폭발물 및 추진제 등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측은 나노스케일의 고에너지물질의 상용화를 위해 연구개발 분야의 전문가 활용과 교육
·훈련·자문·정보자료 등 인적 및 정보 상호교류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윤석영 부산대 산학협력단장은
부산지역의 대표적인 연구기관인 부산대와 국내 산업용 분말 생산 최고기업인 풍산홀딩스 간의 기술이전으로 긴밀한 산학협력 기반을 다져 고에너지물질 분야에서 미래 신시장이 창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