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28 16:12:16
기사수정


▲ 이재훈 경북TP 원장(左)과 이배수 한국전력기술 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가 경북 지역의 과학기술 발전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과 협력에 나선다.

 

경북TP27일 한국전력기술()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역균형 및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경북혁신도시 기업지원(OpenLAB 사업연계) 협약자 간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약속했다.

 

또한, 경북TP 주관의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개방형 혁신연구실(OpenLAB) 구축 및 운영과 관련하여 한국전력기술()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제품제작, 소재 관련 부품 제품화 및 부품의 종합 신뢰성 보증을 위한 시험환경 장비구축 등 기업지원에 관한 부분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공기관 연계를 통해 혁신도시를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조성하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지원하고 경북TP가 주관하여 운영한다. 미래교통안전분야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공 네트워크를 통하여 개방형 혁신 연구실(OpenLAB)’ 구축과 중장기 선도 R&D’ 부분도 병행해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한국전력기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 그리고 경북TP의 기업지원 시스템이 어우러진다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지원의 주춧돌과 같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한 공공기관과의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