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5 16:03:06
기사수정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미래에너지 성과확산의 자리를 마련했다.

 

에기평은 5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미래에너지의 혁신적 성과확산을 위해 국제저널 네이처(nature)지와 ‘2018 네이처(nature) 마스터 클래스’ 워크샵을 개최했다.

 

공개 워크샵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및 에너지전환의 시대적 흐름에 대응해 에너지R&D 연구현장의 혁신과 성과의 질적성장을 도약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네이처(nature)지 에너지 분과 편집장과 정부 에너지R&D 수행 산학연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해 에너지기술의 혁신과 성과확산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동 행사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네이처(nature)지 에너지 분과 편집장이 발표한 △세계 권위의 저널들이 판단하는 좋은 논문의 기준 △명확하고 전달력 있는 논문의 구조 △논문에 적합한 저널 고르기 △저널 투고 방법과 심사과정 등의 내용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에너지기술 연구진이 작업 중인 논문초록에 대해 네이처(nature)지 편집장과 사전 검토를 진행하여 워크샵 참석자들에게 글로벌 최상급 저널 게재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에기평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수준의 혁신연구를 촉진하는 질적 성장 기반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혁신형 에너지 R&D를 추진하는 시스템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시스템즈 260
제로스툴
아우라테크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