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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10-26 13: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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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2018년 3분기 경영실적(단위 : 억원, %)


LG전자의 2018년 3분기 경영실적이 생활가전과 TV에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한 가운데 휴대폰에서 적자를 줄이며, 역대 3분기 실적 기준으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LG전자는 25일 2018년 3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연결기준으로 매출은 15조4,270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1.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488억원으로 전년대비 45.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971억원으로 전년대비 47.9% 증가했다.


역대 3분기 실적 가운데 매출액은 최대이고 영업이익은 2009년 이후 최대다.


올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5조5,694억원, 영업이익 2조6,2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25.0% 늘었다. 특히 3분기 누적 기준으로 매출액은 역대 최대다.


사업본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8,521억원, 영업이익 4,097억원을 기록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7,111억원, 영업이익 3,251억원을 기록했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410억원, 영업손실 1,463억원을 기록했다.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1,760억원, 영업손실 429억원을 기록했다. B2B(Business to Business)사업본부는 매출액 5,767억원, 영업이익 351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국내 생활가전 시장은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하나 건조기, 스타일러 등 신성장 제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 시장은 환율 및 무역분쟁의 영향으로 시장변동성이 지속될 전망이다.


H&A사업본부는 중장기 관점에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마케팅 투자를 집행하고 성수기를 맞는 북미, 인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확대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TV의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HE사업본부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전략 모델을 출시해 4분기 성수기 수요에 적극 대응해 매출을 확대하고 이를 토대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유지할 계획이다.


성수기에 진입하는 스마트폰 시장은 판매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MC사업본부는 펜타 카메라를 탑재하고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를 비롯해 매스 프리미엄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해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5G 이동통신을 철저히 준비하고 사업개선을 위한 모멘텀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관련 투자도 지속할 예정이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미국, 중국 등 주요 시장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으로 인해 불확실성이 지속될 전망이다.


VC사업본부는 대외 환경변화를 예의주시하며 신규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공급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상반기 말 기준 34조 원의 수주잔고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반면, 태양광 모듈 시장은 주요 국가의 에너지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가격 경쟁이 심화될 전망이다.


B2B사업본부는 올레드 패널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프리미엄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태양광 모듈 사업은 시장과 거래선의 다변화를 통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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