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1 12:54:15
기사수정


▲ SH공사가 광촉매 외장도료를 아파트에 처음 시공했다.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인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을 제거할 수 있는 광촉매 페인트가 국내 최초로 아파트 외벽에 시공됐다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전구물질인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을 제거하는 광촉매 페인트를 최근 노원구 소재 상계마들 아파트 외벽에 칠하고, 외벽 저층부에는 벽면녹화를 실시한 공기정화 아파트를 국내 처음으로 시범시공 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SH공사는 향후 미세먼지 저감효과 등을 모니터링한 뒤 공사가 관리 및 건설하는 아파트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SH공사는 공사 산하 도시연구원에서 개발한 광촉매 코팅제를 송파구 소재 거여6단지 아파트 외벽에 시범 시공후 질소산화물 저감효과를 모니터링 중에 있다.


또한 나대지를 녹화하여 비산먼지 발생을 줄이고, 건설현장 경계에 설치하는 가설펜스 녹화를 통하여 미세먼지 흡수효과와 함께 공사장 주변의 도시 미관도 개선하였다. 또한 공사차량 진출입으로 인한 비산먼지 방지를 위해 분진흡입청소차를 상시 운영 중이다.

 

공사는 항동지구 아파트, 위례지구 근린공원 부지에 미세먼지 저감 및 폭염 대책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스트 분사 시스템을 시범 조성한다. 이를 통해 주거단지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감소시킬 뿐 아니라 여름철 폭염시 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30국가적 재난인 미세먼지를 줄이고자 선진국형 기술인 광촉매 기술이 적용된 공기정화 아파트등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마련해 시행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시행 가능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적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