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31 16:51:26
기사수정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서울지역 공공기관들과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협업 활동 극대화에 나선다.


에기평은 31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 시청자 미디어 센터에서 13개 공공기관과 ‘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특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참여기관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국제방송교류재단 △사회보장정보원 △시청자미디어재단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다.


이번 협약은 서울지역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협업 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13개 공공기관은 지난 6월부터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이하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를 실무 협의체로 발족하고 협력분야를 협의해왔다.


구체화된 분야는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혁신 프로그램 운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및 자립성장 지원 등 이다.


이에 각 기관은 공공혁신 캠페인 전개(상생협력, 반부패청렴, 갑질근절 등 12개 분야),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청소년 진로콘서트), 일자리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서울협의회 공동채용설명회), 혁신활동 공동 점검 및 진단, 공공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공공혁신 서울협의회 관계자는 “다양한 기관이 함께함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 가치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협의회의 작은 실천이 공공기관혁신을 위한 주요 실행과제를 본격 추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7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