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24 14:13:20
기사수정


▲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4
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끄는 젊은 인재들의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이혜훈 위원장이 공동주최하고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협회장 안영배)와 동명대학교가 공동주관으로 8회 창의메이커스 필드-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지난 2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 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41개 대학과 고교가 참여해 200여개의 작품을 출품했으며 이날 4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 등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의 작품들을 살펴보며 네트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진대회에는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국회 4차산업혁명위원회 신용현 국회의원, 교육위원회 임재훈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특히 시상식 후 손학규 대표, 신용현 국회의원 등 내빈들은 국회의원회관 로비에 전시된 대학들의 모든 전시부스를 살피며 2시간 가까이 학생들의 결과물들을 하나하나 체험하고 질문하는 등 SW융합 기술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환영사에서 정보통신기술과 소프트웨어가 새로운 기술로 융합되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것이 4차 산업혁명아라며 “SW융합을 통한 자율비행 드론 등의 결과물을 보니 4차 산업혁명시대가 먼 미래가 아닌 현실이라고 느껴지고 학생들과 함께해주신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바른미래당 대표상-시각장애인이 횡단보도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NFC 통신활용(일산 대진고 SW중점학급),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상-(용인송담대, 동명대),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위원장상-(동명대),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위원상-(인덕대, 영남대, 동명대), 기술혁신부분 교육부 장관상-압력센서를 사용한 자세교정 헬스 케어 시스템(동명대),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진주교육대), 국회 교육위원 위원상(계원예대, 동명대, 고교연합팀), 창의 아이디어부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3D프린팅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한 외식 사업 컨설팅(충남대·우송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인덕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상(인하공전, 강남대, 건양대),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장상은 32개 대학 및 고교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영배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는 초연결 사회로 소프트웨어가 특정분야가 아닌 다양한 산업으로의 연결을 해주는 것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 하는 학생들의 이해도가 증진되길 바란다협회는 대학생 및 고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산업과 연결시키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신용현 의원이 전시된 출품작들을 살펴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8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