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2 09:58:15
기사수정


▲ 튜발 MATRIX

옥시알(OCSiAl)이 탄일벽탄소나노튜브(SWCNT)의 배터리 시장 확대를 위해 본격 나선다.


옥시알은 지난 3월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옥시알은 탄일벽탄소나노튜브 브랜드인 튜발(TUBALL™)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리튬 이온 배터리와 에너지 응용제품에 쓰이는 튜발 배트(TUBAL BATT)를 중점 홍보했다.


옥시알 관계자들은 향후 배터리 시장에서의 SWCNT의 사용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 업계에 SWCNT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시장에서의 공급 확대를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튜발은 유럽 REACH(신화학물질관리제도) 규정 및 미국 EPA(환경보호청) 규정에 따라 등록된 최초의 SWCNT다.


옥시알은 현재 연간 15톤가량의 SWCNT를 생산 중에 있으며 2019년 말까지 65톤, 2022년에는 룩셈부르크 공장의 생산량을 250톤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2월 일본 내에서 튜발 BATT 공장 가동을 시작했으며, 중국 내 2곳에 4월말 공장 가동을 목표로 튜발 BATT 공장 신설에 나서고 있다.


일본 및 중국에서 다수의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다.


SWCNT는 뛰어난 전도성, 높은 열전도성, 고강도 기계적 특성 및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 기존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첨가제로 각광받고 있다.


옥시알은 고순도의 SWCNT를 튜발이라는 브랜드 명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전기화학 에너지, 페인트와 코팅, 엘라스토머와 복합재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튜발의 제품라인으로는 △리튬 이온 배터리와 에너지 응용 제품에 쓰이는 튜발 배트(TUBAL BATT) △투명전도필름에 전기 전도성을 높이는 튜발 잉크(TUBALL INK) △페인트와 코팅제 개발에 첨가되는 튜발 코트(TUBALL COAT) △라텍스와 합성 고무의 전도성 향상 및 성질 개선을 제공하는 튜발 MATRIX(TUBALL MATRIX) 등이 있다.


나노튜브 응용의 단순화를 위해 옥시알에서 SWCNT 선분산제인 튜발 Suspension 및 튜발 MATRIX를 개발했으며 이는 제품의 전도성을 높이고 고강도 기계적 특성을 부여하며 본연의 색상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극소량인 0.1%의 튜발 MATRIX를 첨가함으로 보다 고성능의 재료 및 완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튜발 MATRIX는 지난 2017년 11월에 개최된 JEC Asia 2017 전시회에서 ‘JEC Award’ 혁신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9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